본문 바로가기

Infographic글로벌 오디오 플랫폼의 차별화 전략

    • 오디오 콘텐츠 산업이 FM 라디오, MP3, 스트리밍을 거치며 혁신을 거듭하는 과정에서 플랫폼 사업자들의 역할과 영향력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는 상황
    •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와 팟캐스트 중심으로 형성되어 온 오디오 플랫폼 시장이 광고와 구독료 등으로 수익성을 강화하는 가운데, 주요 플랫폼들은 각자의 특성과 전략 방향에 따른 성장과 수익 창출 방안을 추진
    • 정통 방송사의 풍부한 콘텐츠 제작 역량을 기반으로 디지털화에 성공한 BBC 사운즈(BBC Sounds),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의 개척자 스포티파이(Spotify), 기존 전자상거래 및 스마트스피커 사용자와의 연계를 발판으로 수익성을 확보한 아마존뮤직(Amazon Music)이 대표적인 사례
  • 글로벌 오디오 플랫폼의 차별화 전략 글로벌 오디오 플랫폼의 차별화 전략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