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각종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의 강세에 주목한 전통방송사들이 혁신을 위한 동력으로 ‘메타버스’에 주목
방송 업계는 차세대 디지털 전환 전략의 일환으로 전통 방송 산업과 메타버스 간 융합을 시도하는 움직임이 활발해졌으며, 각종 프로젝트를 통해 메타버스와의 접목을 시도
방 송 업계는 메타버스 인프라 구축, TV 예능 IP를 메타버스에서 활용한 몰입형 예능 제작, 블록체인 및 NFT 기반 미디어 콘텐츠 공유 체인개발, 메타버스를 통한 시청각 콘텐츠 송출 등을 통해 메타버스를 다양한 방송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출처: 중국 전매대학 산하 미디어 융합 및 전파 국가 중점연구원의 Cao Sansheng 부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