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graphic넷플릭스 시청자 분석을 통해 본
아시아 태평양 시장 인기 콘텐츠 유형과 지역별 특징

  • 글로벌 히트작이 된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성공을 계기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제작한 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공략에 대한 관심이 더욱 고조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됨


    • 미디어 시장 분석업체 미디어 파트너스 아시아(Media Partners Asia, MPA)는 최근 공개된 보고서(Netflix in the Asia Pacific: The Scalability of Local Content)*를 통해 한국 드라마 및 영화 콘텐츠의 경쟁력과 잠재력을 재확인
    • 미국, 한국, 일본 콘텐츠가 2021년 3분기 넷플릭스의 가입자 성장을 견인한 가운데, 특히 한국의 콘텐츠는 태국의 콘텐츠와 함께 스트리밍 트래픽의 상당 부분이 해외에서 발생해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얻을 강력한 가능성을 보여준 것으로 평가
    * 이 보고서는 호주, 인도네시아, 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대만의 스트리밍 시청자 30,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결과를 작성되었으며 지역별 인기 콘텐츠 동향을 조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