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국립공원공단과 ESG경영 협력 강화 ‘동행’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이상훈, 이하 ‘KCA’)은 지난 26일 KCA서울본부 회의실에서 ESG(환경·사회·투명경영) 경영 협력 강화를 위해,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 이하 ‘KNPS’)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KCA와 KNPS는 양기관의 자원과 역량을 기반으로 ESG활동과 협력사업을 공동으로 발굴·추진하며 공적가치 제고와 더불어 사회적 책임을 위해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 협약의 주요내용은 ▲ 국립공원 內 전자파 관리를 위한 장비 설치 및 운영 ▲ 산악수색시스템 활용성 확대를 위한 양 기관 데이터 공유 ▲ ESG활동 이행을 위한 프로그램 공동 발굴·추진 등이다.
□ 특히, KCA는 ‘전국거점 ICT창업기업 운영·관리’, ‘친환경·탄소중립 집중실천주간’, ‘지역 특수학교 대상 순환자원 회수로봇 및 환경교육 도입’ 등 다양한 지역문제 해결 및 취약계층 지원으로 올해 제18회 대한민국 ESG대상에서 사회부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등 ESG활동에 앞장 서 왔다.
□ KCA 이상훈 원장은 “양기관의 핵심역량과 자원을 기반으로 상호 협력하여, 상생과 협력 그리고 지속가능한 ESG실천의 성공적인 협업 모델로 만들어가겠다”이라고 밝혔다.
사진설명) ESG경영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이상훈 KCA 원장(우)과 송형근 KNPS 이사장(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