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 디지털미디어 분야 개발사, 플랫폼사 해외진출 지원「2023 싱가포르 정보통신전시회」참여기업 모집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 이하 ‘KCA’)은 글로벌(아세안) 경쟁력 강화 및 수출판로 개척을 위해 국내 디지털미디어 분야 우수 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한다.
□ 이를 위해 KCA는 본투글로벌센터와 협업하여 6월7일부터 9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싱가포르 정보통신 전시회(ATxSG 2023 – Communic Asia 2023)에 디지털미디어 공동관 운영을 통해 국내 디지털미디어 분야 우수 기업이 개발한 서비스 전시 및 해외기업과의 상담을 지원한다.
□ KCA는 디지털미디어 서비스 개발사 및 플랫폼사를 대상으로 디지털미디어 공동관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을 모집하여 우수한 8개 기업을 선정하고,
□ 선정된 기업에게는 전시부스 지원뿐만 아니라 전시회 참가 전 수출확대 및 해외기업과의 효과적인 상담을 위해 제품 및 서비스 홍보 전략, 해외기업 상담 스킬 등 전문가 교육을 지원하여 국내 기업의 수출 성장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 KCA 담당자는 “해외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지역 기업에게는 그동안 개발한 혁신 서비스를 해외에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2023년 싱가포르 정보통신 전시회에 디지털미디어 공동관으로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4월 21일(금)까지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서류(사업자등록증 등)와 함께 제출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KCA 홈페이지(www.kca.kr)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