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공지사항채용공고입찰공고KCA뉴스카드뉴스설문조사

카드뉴스

Home > 알림마당 > 카드뉴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시청자미디어재단과 동행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시청자미디어재단과 동행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시청자미디어재단과 동행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시청자미디어재단과 동행

- 지역상생·전자파 안전 홍보콘텐츠 관련 업무협약 -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이상훈, 이하 ‘KCA’)은 지난 2월 22일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조한규, 이하 ‘KCMF’)과 국민의 전자파 불안감 해소를 위해 전자파 안전 홍보콘텐츠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 협약은 생활환경 전자파 측정 전담기관이자 전자파 전문기관인 KCA와 KCMF의 호남지역 미디어 전문기관인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조현용)가 손잡고 ‘호남지역 청년 제작단’을 활용하여, 전자파 안전정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우수 콘텐츠 보급을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 양 기관은 △전자파 안전홍보 콘텐츠 제작 △콘텐츠 보급 및 활용 △미디어 교육사업 공동 참여 △호남지역 청년 제작단 구성 및 운영 등 업무에 대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 KCA 이상훈 원장은 “전자파 안전홍보 콘텐츠 제작 및 홍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호남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전자파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이 이해하기 쉬운 전자파 안전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국민의 전자파 불안감 해소와 이해소통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