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노사 협력‧ 상생 손잡아” 노사 공동선언
- 이상훈 원장 노사공동선언 시 1호 명예조합원에 가입해 -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이상훈, 이하 ‘KCA’)은 16일 노사 존중과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 만들기를 위한 노사 공동선언문을 함께 발표했다고 밝혔다.
□ 본 행사는 KCA 이상훈 원장과 노동조합 문성훈 위원장, 상무집행위원, 대의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 공동선언문 발표 및 서명, 기관장 명예조합원 가입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 노사 공동선언문에는 △상호 경청과 존중, △지속적‧주기적 소통을 통한 상호발전, △노동조건 개선을 위한 상호협력과 이행, △조직문화 향상과 전문 인재양성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 또한, KCA 창립 이래 최초로 이상훈 원장의 노동조합의 명예조합원에가입서명과 가입증서 증정식을 가지며 신뢰 기반의 상생과 협력의 노사관계를 더욱 강화하는 자리를 가졌다.
□ 문성훈 위원장은 “노사공동선언과 기관장의 명예조합원 가입으로 적극적인 노사협력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조합원들의 처우와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피력했다.
□ 이어 이상훈 원장은 ”노사공동선언으로 신뢰와 존중 기반의 상호협력이 더욱 강화되길 기원한다“며 ”노동조합과 함께 협력하여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만들고,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 등 실질적처우개선에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