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돌 맞은 KCA“디지털 대한민국을 이끌 백년기관…”선포50돌 맞은 KCA“디지털 대한민국을 이끌 백년기관…”선포50돌 맞은 KCA“디지털 대한민국을 이끌 백년기관…”선포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 이하 ‘KCA)은 21일 창립50주년을 맞아 전남 나주에 위치한 본원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정한근 KCA 원장의 기념사(사진1)를 시작으로 내외 귀빈 축하영상 상영, 50주년 기념영상 상영, 홍보대사 위촉(사진2), 미래비전 선포(사진3),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고려해 내부 행사로 진행된 이날 기념식은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전국의 직원들에게 공유됐다.
□ KCA는 이날 새로운 미래비전으로 ‘디지털 대한민국을 이끌 백년기관 - Digital, the Next Accelerator’를 선포하며,
○ ▲국가 디지털통신 인프라 통합관리, ▲ICT기금 & 디지털 인재양성 전담관리, ▲가상융합 & 디지털 콘텐츠 허브, ▲플랫폼 기반 ESG경영관리 등 KCA WAVE 전략을 제시했다.
○ 정한근 KCA 원장은 “지난 50년 동안 KCA의 여정과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확보에 힘쓰고, 다가올 디지털 세상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