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2024 ICT기금사업 시상식 및 성과발표회」 개최
- 인공지능 ‧ 디지털 포용 등 우수성과 발표와 공유의 장 마련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 주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이상훈, 이하 ‘KCA’) 주관으로 6월 27일(목)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2024 ICT기금사업 시상식 및 성과발표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행사는 ICT기금사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기업을 격려하고, 성과발표회를 통해 우수기업의 성공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과기정통부 전영수 정보통신산업정책관, KCA 이상훈 원장, 50개 우수기업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하였다.
□ 기금 정책유공 시상식에서는 인공지능, 디지털 포용, 디지털 헬스,사이버 보안, 미디어‧콘텐츠 등 ICT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9개의 우수기업을 선정하여 장관표창을 수여하였다.
□ 성과발표회에서는 ①AI를 활용한 산림해충 방제지원 시스템 구축(엘컴텍, 김종문 대표이사), ②블록체인 기반의 이력서 정보 검증 및 채용관리플랫폼 개발(맥킨리라이스, 김정우 대표이사), ③AI기반 3D 콘텐츠 생성 솔루션 ‘VRIN 3D’ 상용화(리빌더에이아이, 김정현 대표이사) 등 대표 우수성과 3개를 공유하여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 KCA는 행사장에 50개 우수기업과 기업의 핵심성과를 소개하는 공간을 마련하여 ICT기금 재정지원으로 창출한 우수 성과를 공유‧확산하였으며,
○ 특히, 디지털‧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삶의 변화, 미래 가치 등 “AI일상화와 디지털 대전환”을 주제로 하여 ICT기금의 역할과 주요성과 등 정책영상을 참가자들에게 소개하였다.
□ 과기정통부와 KCA는 “ICT분야의 모든 우수기업 관계자 분들이 최고의 기술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여 초일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고 전하며, “ICT기업의 우수 성과들이 미래 성장 동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현장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