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E) 환경(S) 사회(G) 거버넌스

(S) 사회

Home > ESG 경영 > (S) 사회 > 안전보건

비전 및 전략안전보건일자리창출지역상생기관협력

KCA, 해상안전사고 예방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위성조난신호기(EPIRB) 합동점검 실시

KCA, 해상안전사고 예방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위성조난신호기(EPIRB) 합동점검 실시KCA, 해상안전사고 예방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위성조난신호기(EPIRB) 합동점검 실시
KCA, 해상안전사고 예방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위성조난신호기(EPIRB) 합동점검 실시
- 비상상황에 대비한 유관기관 간 합동점검으로 안전의식 고취 -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하 ‘KCA’, 원장 이상훈)은 인천해양경찰서와 합동으로 해상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위급상황 발생 시 피해 최소화를 위해 위성조난신호기(EPIRB) 합동점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위성조난신호기(EPIRB)는 해상에서 조난상황이 발생할 경우 사고위치 및 선명 등 구조신호를 즉시 송출하여 조난위치를 알리는 무선설비이다.

□ 이번 합동점검에서는 위성조난신호기(EPIRB) 설치환경의 적정성 및 정상작동 유무 등을 점검하고, 실제 조난상황 발생 시 행동요령 안내 및 대응체계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 해상에서의 사고는 정확한 위치송출과 신속한 구조활동이 중요한 만큼 양 기관은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점검결과를 중점 분석하여 향후 해상사고에 대비한 대응책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 KCA 이상훈 원장은 “해양사고는 순간의 실수로 큰 피해를 초래할 수 있는 만큼 사고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해양경찰서와 합동점검을 통해 해양사고에 대비한 장비의 신뢰성을 높이고 구조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지속 협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