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 필기검정, 전면 CBT 실시! AII Digital전환으로 국민편익 증대!
- KCA 이상훈원장 서울본부 디지털 검정 현장을 가다! -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하 ‘KCA’) 이상훈 원장은 3월 8일 ICT 분야 국가기술자격 CBT 필기시험 현장에 방문했다.
□ KCA는 올해를 All Digital 자격검정 전면 시행의 원년으로 삼고, 정부의 디지털 전환 계획에 발맞춰 ICT 분야 국가자격 시험방식을 비대면·무감독 체계로 운용할 수 있는 CBT 검정체계를 가동한다.
○ 최첨단 CBT 시스템을 갖춘 디지털시험장을 서울‧대전 등 10개 지방본부 350석 규모로 구축해 올해 전면 CBT 필기시험을 진행 중이다.
○ 이에 따라 그동안 오프라인 시험장을 이용했던 수험자들은 원하는 시간에 시험을 볼 수 있게 되었고, KCA는 시험문제지 인쇄, 운송, 고사장 임차 및 감독관 배치 등 제반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를 보이며, 대국민 서비스 개선에도 이바지 할 것으로 보인다.
□ 또한, 오는 3월 9일 한국광해광업공단에 CBT디지털시험장 사용 지원을 통해 디지털 자격검정 인프라 공유 실현 및 디지털플랫폼 정부 구현 지원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
□ 이상훈 원장은 “앞으로도 진흥원은 디지털 검정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대국민 서비스에 앞장서는 등 공공기관의 책무를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