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 빛가람 혁신도시 공공기관 간 인적자원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KCA, 빛가람 혁신도시 공공기관 간 인적자원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기관 간 협력으로 인적자원개발 강화 및 운영 효율성 제고 -
- 협의체 운영을 통한 공동 강연 추진 등 상호 협력체계 구축 -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이상훈, 이하 ‘KCA’)은 빛가람 혁신도시 내 5개 공공기관과 함께 인적자원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 협약은 KCA와 농림식품기획평가원(원장 노수현).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송하중),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상중),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대행 유현석) 등 총 6개 기관이 참여하였다.
□ 업무협약에는 6개 공공기관의 인적자원개발과 성장을 목표로 ▲HR협의체 구성 및 운영 ▲HRD 운영계획 공유 ▲인적자원·정보·자문 등 교류·협력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등을 중심으로 상호 협력 및 교류를 약속하였다.
□ HR협의체는 올해 명사초청 특강을 개최하여 경제유튜버 김짠부, 김애란 소설작가 등의 강연을 추진하였으며, 오는 27일 박재범 극작가의 특강을 앞두고 있다. 또한 여성인재역량강화 교육을 비롯한 임직원 대상 교육을 지속적으로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 KCA 이상훈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이 인적자원 개발을 위해 협력할 토대가 마련되었으며, 향후 각 기관의 특성과 강점을 살려 상호 발전 방안과 꾸준한 인재 육성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