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공지사항채용공고입찰공고KCA뉴스카드뉴스설문조사

KCA뉴스

Home > 알림마당 > KCA뉴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인천교통공사 2호선 승강장 실시간 전자파 모니터링 실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인천교통공사 2호선 승강장 실시간 전자파 모니터링 실시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인천교통공사 2호선 승강장 실시간 전자파 모니터링 실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인천교통공사 2호선 승강장 실시간 전자파 모니터링 실시
- 대중교통 시설의 막연한 전자파 불안감 해소 기반 마련 -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하 ‘KCA’, 원장 이상훈)은 인천교통공사(사장 김성완)와 협업하여 인천2호선 전 역사 승강장에 전자파 모니터링 시스템을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 전자파 모니터링 시스템은 KCA가 자체 개발한 장비로 이동통신 기지국, WiFi 등에서 발사되는 전자파의 세기를 실시간으로 측정하여 일반인이 알기 쉽게 LED로 표시해주는 시스템이다.

□ KCA는 전자파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전자파 세기를 공개함으로써 인천2호선을 이용하는 승객들이 대중교통 시설 내 다양한 전자파 노출원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KCA 이상훈 원장은 “스마트한 대중교통 환경에서 공공안전을 강화하고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전자파 정보제공으로 국민의 불안 해소와 신뢰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 KCA는 향후 전자파 모니터링 시스템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확대 시행을 검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