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방송·통신·전파분야의 ESG경영 혁신을 주도한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방송·통신·전파분야의 ESG경영 혁신을 주도한다.
- 신한대학교 ESG혁신단과 ESG경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이상훈, 이하 ‘KCA’)은 신한대학교 ESG혁신단(단장 이현, 이하 ‘신한대 ESG혁신단’)과 방송·통신·전파 분야의 ESG 활성화 및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은 최근 KCA가 기관 고유사업인 방송·통신·전파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면서, ESG경영 선도기관으로서 글로벌 ESG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경영체계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 추진되었다.
□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KCA ESG추진전략 및 거버넌스 고도화 ▲중소기업 대상 맞춤형 ESG경영 교육 ▲기타 방송·통신·전파 분야 ESG 활성화를 위한 특화분야 협력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 특히, 건강한 산업 생태계 조성하고 대·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 대상「KCA ESG혁신스쿨」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ESG경영 이해도를 높이고, ESG연계 전략체계 수립 등 맞춤형 코칭을 제공하여 ESG경영 대비수준이 미흡한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이상훈 KCA 원장은, “이번 협약은 ESG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ESG경영체계를 한층 더 고도화하고,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모색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KCA는 디지털 혁신과 ESG경영을 결합한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