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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스마트콘텐츠 맞춤형 상품화(퍼블리싱) 지원과제 모집(경기콘텐츠진흥원)

작성자 : 관리자작성일 : 2013-09-11 13:548,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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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콘텐츠 맞춤형 상품화(퍼블리싱) 지원과제 모집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개발이 완료된 스마트콘텐츠의 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해 '스마트콘텐츠 맞춤형 상품화(퍼블리싱) 지원'을 실시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1. 사업개요

   가. 지원대상 : 도내 스마트콘텐츠 개발사
   나. 사업예산 : 400,000천원
   다. 사업내용 : 개발이 완료된 스마트콘텐츠의 상품화(퍼블리싱) 지원
   라. 수행방법 : 전문 퍼블리싱 대행사 선정을 통해 퍼블리싱 서비스 지원수행
     (1) 공공지원 퍼블리셔 입찰 선정 완료 : (주)모모 (※ 회사소계 별첨)
     (2) 지원기업 : 선정된 퍼블리셔와 퍼블리싱 지원 계약체결 후 지원 수혜
   마. 추진목표 : 개발 완료된 도내 스마트콘텐츠의 시장 경쟁력 제고

2. 지원개요

   가. 신청자격

     (1) 대상기업
        - 도내 소재 스마트콘텐츠 개발사, 콘텐츠 개발 능력 보유 必
          ※ 2013. 9. 30이전 경기도 이전 예정인 기업 지원신청 가능
     (2) 대상 콘텐츠 : 스마트콘텐츠(App)
        - 개발이 완료된 스마트콘텐츠 (※ 기 등록 및 미등록 포함, 디바이스 시연 必)
        - 유로서비스 모델을 보유한 콘텐츠 (※ 유료다운 및 부분유료화 등)
        - 진흥원이 지정한 공공지원 퍼블리셔와 퍼블리싱 계약체결이 가능한 콘텐츠
        - 장르 제한 없이 지원 가능 : 생활형 유틸리티, 엔터테인먼트, 겨육, 게임 등

< 스마트 콘텐츠 >
 o 스마트기기1)의 다양한 기능2)을 활용하여 사용자3)에게 편익(편리함과 즐거움)을 주기위해 스마트기기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진 콘텐츠4)
  1) 스마트기기 : 스마트TV, 스마트폰, 스마트테블릿 등
  2) 다양한 기능 : 터치, 위치기반, 인터렉티브, 개인주도형 등의 특성 기능
  3) 사용자 : B2C, B2B, G2B 등에서의 기업 또는 개인소비자
  4) 콘텐츠 안드로이드, iOS 기반의 오픈마켓을 통해 유통되는 콘텐츠(App)

   나. 신청 제외대상

     (1) 신청일 현재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 등으로 인해 각종 정부지원 사업에 참여제한 조치중인 기관 및 사업자
     (2) 신청일 현재 경기콘텐츠진흥원과의 각종 협약 또는 계약 위반으로 인해 참여제한 조치중인 기관 및 사업자, 대표자, 책임자
     (3) 동일한 프로젝트로 정부 또는 유관기관의 지원 사업에 기 선정되었거나 선정되어 수행 예정인 경우
     (4) 신청일 현재 경기콘텐츠진흥원에 기술료 미납 또는 연체 업체
     (5) 국가연구개발사업에 참여제한 중이거나 금융기관 등의 신용거래 불량자 등 관련규정에서 정하는 제외 대상자
     (6) 신청일 현재 주관기관 혹은 참여기관이 경기콘텐츠진흥원 과제를 2개 이상을 진행 중인 사업자(지원금이 5,000만원 이하인 경우는 과제 수에서 제외)
     (7) 최근 3년 간 경기콘텐츠진흥원의 기 지원 누적금액과 신규신청금액의 합계액이 10억원을 초과하는 사업자 

   다. 지원범위 및 규모

     (1) 지원범위 : 국내외 퍼블리싱 서비스 일체 지원
     (2) 선정예정 과제 수 : 8개 과제
       - 과제당 평균 50,000천원 상당의 퍼블리싱 서비스 지원

   라. 퍼블리싱 서비스 개요

     (1) 기본 RS : "70%(개발사) : 30%(퍼블리셔)" (※ 조정가능)
     (2) 이니셜피 : 최소 10백만 ~ 50백만 이상 지급 (※ 차등지급)
     (3) 앱 마케칭 지원 : CPI, CPA, 케이블TV, CPC 광고 등
     (4) 홍보 지원 : 홍보 영상 제작, 보도자료 배포
     (5) 인프라 지원 : 서버 및 CDN 서비스 제공
     (6) 서비스 지원 : 프로모션, 어드민 제공, 앱 등록, QA 번역, CS처리 등
     (7) 해외 수출 지원 : 해외 퍼블리셔 컨택 및 계약 진행 등 해외 서비스 인프라 지원

   마. 지원기간

     (1) 상용화(등록) 마감 기한 : 2013. 10. ~ 2013. 12.
     (2) 공공지원 퍼블리싱 계약 기간 : 계약체결일 ~ 상용화 시점부터 3년간(예정)

3. 퍼블리싱 지원 내역

   가. 3단계 전문 QA 서비스 지원 (※ 퍼블리셔 ▶ 대학 ▶ 전문기업)
   나. 콘텐츠에 대한 디자인/개발/BM 전문 컨설팅 지원
   다. 콘텐츠 서비스를 위한 CS 및 운영 지원
     (1) CS처리, 게임운영, 게임모니터링
     (2) 서버등록/구축/CDN제공, Admin 페이지관리, SNS구축 및 운영
   라. 콘텐츠 퍼블리싱에 필요한 디자인 영역 업무 지원
     (1) 마켓등록 이미지, 홍보용 이미지/영상, 광고 이미지, 보도자료 이미지 제작

   마. 해외 퍼블리싱 지원
     (1) 해외 퍼블리싱 담당자 배정하여 글로벌 퍼블리셔 통해 서비스 지원
     (2) 현지화 테스트 : 현지 퍼블리셔 연계 스트레스/스펙 테스트
     (3) 번역지원 : 영어, 일본어, 중국어, 전문 번역회사 2차 번역 및 현지검수 지원

   바. 마케팅/홍보/운영 지원
광고 CPI 게임당 25만 클릭 보장및 프로그램 참여 업체간 노출
 케이블광고 겨울 프로모션 8개 라인업 전체 : 투니버스 및 상위 시청율 채널
 통신사 띠배너 티스토어, KT, LGU+ 중 택 1
 CPA 게임별 론칭 시점 1회 제공. 최소 5만 다운로드 보장.
iOS/안드로이드 순위 택 1(개발사협의)
 내부배너 론칭 1년간 오투잼 라인업 및 당 프로그램 참여 업체간 무료노출
 내부EMS 2주마다, 프로그램 참여 업체 및 오투잼 멤버쉽에 발송
 내부푸쉬 오투잼 및 전체 라인업 대상 최소 주 1회 발송
홍보 게임매체자료 게임당 최소 월 2회 발송
 홍보영상제작 게임당 소개 영상 1개 제작(한글/영어 택 1)
이벤트 가입/친구추천 게임마다 론칭 시 별도 프로모션 제공, 12월 프로그램 참여 공동 프로모션 제공
운영 프로듀싱 론칭 전 최소 2회 풀 컨설팅
 QA Fun QA 1회, 안정성 QA 1회
 CS 게임 4종 1명 배치
 시장조사리포팅 2주마다, 시장 현황 보고서 제공
 해외수출지원 계약 기간 내, 최소 2개국 이상 수출. 국가별 게임당 최소 2만불 규모

   사. 이니셜피 지급 (※ 퍼블리셔 투자 영역, 과제별 차등지급 가능)

     (1) 총 일억오천만원 (150,000,000원) 이상 이니셜피 지급
       - 상위 우수 게임 최대 5천만원 개발 지원금 지원(단, 6:4로 수익쉐어 변경)
       - 상위 우수 게임 기본 2천만원, 하위 게임 1천만원(개발사와 협상)
         ※ 우수 게임 수준의 게임이 없을 경우 기본 개발 지원금만 집행

   아. 추가지원

     (1) 퍼블리셔 보유 게임 연동 크로스마케팅 지원 (오투잼 라인업 전체)
     (2) 보유 음원 900여곡 라이선스 무상제공
     (3) 게임 BGM, 효과음 등 무료제작 지원
     (4) B.T.S(Bug Tracking System) 구축 및 운영

4. 선정방법

   가. 선정심사 : 서류심사 및 발표심사 진행 (9월 말 예정)
   나. 선정 절차
      사업공고 및 접수 ▶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 / 우선순위 결정 ▶ 퍼블리셔-기업 지원조검협의 / 지원조건 합의 ▶ 지원조건 GCA 검토승인 / 과제 계약 체결 ▶ 과제별 수행계획 수립 / GCA검토,승인 ▶ 과제별 퍼블리싱 지원 수행 착수
     (1) 서류 및 발표 심사 → 지원 우선순위 결정(※ 우선지원 대상자)
     (2) 우선지원 대상자와 퍼블리셔 간 퍼블리싱 지원 조건 협의 → GCA 검토/승인 후, 3자간 퍼블리싱 지원 계약 체결
     (3) 퍼블리셔 과제별 퍼블리싱 계획 수립 → GCA 검토/승인
   다. 평가항목
구분평가항목착안사항배점
콘텐츠우수성
(35점)
창의성 - 콘텐츠 기획이 참신하고 우수한가?10점
차별성 - 국내외 유사/경쟁 콘텐츠와 차별화된 경쟁력이 있는가?10점
 - 국내외 소비자의 흥미를 자극할 수 있으며 완성도가 있는가?15점
성공가능성
(35점)
사업성 - 목표 시장과 타깃층이 현실적이며, 게임기획에 잘 반영되었는가?15점
 - 안정적 매출을 위한 유료화 모델이 구체적인가?
개발역량 - 해당 장르에 대한 개발 및 성공 경험이 있는가?20점
 - 개발 수행을 위한 경험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가?
해외경쟁력 - 해외 시장을 고려한 요소가 기획 및 개발에 반영되었는가?10점
사업수행능력
(20점)
사업수행
적합성
 - 상용화 일정에 맞춰 개발 완료가 가능한가?10점
 - 상용화 이후 업데이트 계획이 타당한가?
 - 국내외 시장에서의 서비스 경험이 있는가?
10점
※ 심사항목은 향후 선정 심사계획 수립 및 진행 상 변경될 수 있음

   라. 결과발표 : GCA 홈페이지(www.gcon.or.kr)에 게시, 합격자 개별 통보

5. 제출서류

   가. 지원 신청서 : 8부
   나. 사업자등로증(해당자만) : 8부
     ※ 첨부파일 '한글(hwp) : 2013 상품_신청서양식' 참조
     ※ 지원 신청서는 GCA 홈페이지(www.gcon.or.kr) 사업 공고문에서 다운로드하여 작성

6. 접수 및 관련 문의

   가. 사업공고 : 2013년 9월 6일(금) ~ 9월 26일(목)
   나. 접수마감 : 2013년 9월 26일(목) 17:00까지 (이후 접수 불가)
     - 현장방문, 서면접수 원칙 (우편 접수 및 택배 접수 불가)
   다. 접수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1039번지 G스퀘어 17층 스마트콘텐츠창조마당 사무실
   라. 관련문의
     - 담당자 : 기반조성팀 김산 매니저 (cgmstar@gdca.or.kr) / tel. 031)340-8034
     - 경기콘텐츠진흥원 www.gco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