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은 개발이 완료된 스마트콘텐츠의 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해 '스마트콘텐츠 맞춤형 상품화(퍼블리싱) 지원'을 실시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1. 사업개요
가. 지원대상 : 도내 스마트콘텐츠 개발사
나. 사업예산 : 400,000천원
다. 사업내용 : 개발이 완료된 스마트콘텐츠의 상품화(퍼블리싱) 지원
라. 수행방법 : 전문 퍼블리싱 대행사 선정을 통해 퍼블리싱 서비스 지원수행
(1) 공공지원 퍼블리셔 입찰 선정 완료 : (주)모모 (※ 회사소계 별첨)
(2) 지원기업 : 선정된 퍼블리셔와 퍼블리싱 지원 계약체결 후 지원 수혜
마. 추진목표 : 개발 완료된 도내 스마트콘텐츠의 시장 경쟁력 제고
2. 지원개요
가. 신청자격
(1) 대상기업
- 도내 소재 스마트콘텐츠 개발사, 콘텐츠 개발 능력 보유 必
※ 2013. 9. 30이전 경기도 이전 예정인 기업 지원신청 가능
(2) 대상 콘텐츠 : 스마트콘텐츠(App)
- 개발이 완료된 스마트콘텐츠 (※ 기 등록 및 미등록 포함, 디바이스 시연 必)
- 유로서비스 모델을 보유한 콘텐츠 (※ 유료다운 및 부분유료화 등)
- 진흥원이 지정한 공공지원 퍼블리셔와 퍼블리싱 계약체결이 가능한 콘텐츠
- 장르 제한 없이 지원 가능 : 생활형 유틸리티, 엔터테인먼트, 겨육, 게임 등
1) 스마트기기 : 스마트TV, 스마트폰, 스마트테블릿 등 2) 다양한 기능 : 터치, 위치기반, 인터렉티브, 개인주도형 등의 특성 기능 3) 사용자 : B2C, B2B, G2B 등에서의 기업 또는 개인소비자 4) 콘텐츠 안드로이드, iOS 기반의 오픈마켓을 통해 유통되는 콘텐츠(App) |
광고 | CPI | 게임당 25만 클릭 보장및 프로그램 참여 업체간 노출 |
케이블광고 | 겨울 프로모션 8개 라인업 전체 : 투니버스 및 상위 시청율 채널 | |
통신사 띠배너 | 티스토어, KT, LGU+ 중 택 1 | |
CPA | 게임별 론칭 시점 1회 제공. 최소 5만 다운로드 보장. iOS/안드로이드 순위 택 1(개발사협의) | |
내부배너 | 론칭 1년간 오투잼 라인업 및 당 프로그램 참여 업체간 무료노출 | |
내부EMS | 2주마다, 프로그램 참여 업체 및 오투잼 멤버쉽에 발송 | |
내부푸쉬 | 오투잼 및 전체 라인업 대상 최소 주 1회 발송 | |
홍보 | 게임매체자료 | 게임당 최소 월 2회 발송 |
홍보영상제작 | 게임당 소개 영상 1개 제작(한글/영어 택 1) | |
이벤트 | 가입/친구추천 | 게임마다 론칭 시 별도 프로모션 제공, 12월 프로그램 참여 공동 프로모션 제공 |
운영 | 프로듀싱 | 론칭 전 최소 2회 풀 컨설팅 |
QA | Fun QA 1회, 안정성 QA 1회 | |
CS | 게임 4종 1명 배치 | |
시장조사리포팅 | 2주마다, 시장 현황 보고서 제공 | |
해외수출지원 | 계약 기간 내, 최소 2개국 이상 수출. 국가별 게임당 최소 2만불 규모 |
구분 | 평가항목 | 착안사항 | 배점 |
콘텐츠우수성 (35점) | 창의성 | - 콘텐츠 기획이 참신하고 우수한가? | 10점 |
차별성 | - 국내외 유사/경쟁 콘텐츠와 차별화된 경쟁력이 있는가? | 10점 | |
- 국내외 소비자의 흥미를 자극할 수 있으며 완성도가 있는가? | 15점 | ||
성공가능성 (35점) | 사업성 | - 목표 시장과 타깃층이 현실적이며, 게임기획에 잘 반영되었는가? | 15점 |
- 안정적 매출을 위한 유료화 모델이 구체적인가? | |||
개발역량 | - 해당 장르에 대한 개발 및 성공 경험이 있는가? | 20점 | |
- 개발 수행을 위한 경험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가? | |||
해외경쟁력 | - 해외 시장을 고려한 요소가 기획 및 개발에 반영되었는가? | 10점 | |
사업수행능력 (20점) | 사업수행 적합성 | - 상용화 일정에 맞춰 개발 완료가 가능한가? | 10점 |
- 상용화 이후 업데이트 계획이 타당한가? - 국내외 시장에서의 서비스 경험이 있는가? | 10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