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트렌드 리포트] ZoneTV의 사례를 통해 본 실시간 유료방송과 AI의 접목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17-12-27 11:022,624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목차

1. 들어가며 

2. ZoneTV의 등장과 특징 

2.1. 서비스 개요 

2.2. 주요 채널 

2.3. 기반 기술 

3. 맺음말 


▶ 요약 

계획된 스케줄을 통해 선형적 서비스를 제공하던 유료방송 시장에서도 콘텐츠 큐레이션이 접목된 서비스가 등장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미국의 유료방송 채널 사업자인 ZoneTV가 그주인공으로, 해당 서비스는 시청자에게 점차 본인의 시청 취향에 적합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처음에는 기존 선형적인 방송과의 큰 차이를 느낄 수 없지만, 인공지능(AI)을 통해 점차 더 정교하게 시청자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다. ZoneTV는 Comcast, AT&T, DirecTV 등의 유료방송 사업자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한 ZoneTV는 2017년 12월 말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ZoneTV가 인공지능의 인지 서비스를 적용해 좋은 콘텐츠를 더 널리 공급함으로써 유료방송 업계의 경쟁력 개선에 기여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