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트렌드 리포트] 일본의 라이브 커머스와 큐레이션 커머스 산업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18-07-25 09:512,347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목차

1. 일본의 인터넷 쇼핑 시장 

2. 인터넷 ‘라이브 커머스’ 성장 

2.1. 국내 라이브 커머스 사례 

2.2. 일본 라이브 커머스 사례 

3. 큐레이션 커머스 

3.1. 큐레이션 미디어 

3.2. 일본 큐레이션 커머스 

4. 결론 및 시사점 


▶ 요약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의 성공으로 모바일, SNS 등을 이용한 다양한 형태의 쇼핑문화가 형성되고 있다. 국내 역시 17개 방송 쇼핑 채널과 인터넷상의 무수히 많은 쇼핑 공간, 모바일 활용 쇼핑정보 제공 등 다양한 상품이나 서비스 정보가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최근 이러한 쇼핑 서비스에 작은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인터넷과 모바일 상에서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근감을 주고,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으로 라이브와 큐레이션 방식의 커머스가 확산되고 있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