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트렌드 리포트] 전 세계적 인기몰이 중인 ‘틱톡(TikTok)’의 향후 전망 분석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19-01-23 15:481,331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목차

1. 들어가며 

2. 틱톡의 주요 현황 

2.1. 개요 

2.2. 주요 기능 

3. 틱톡의 향후 전망

3.1. 광고 플랫폼으로서의 입지 강화 

3.2. 유사 서비스와의 경쟁

3.3. 인공지능 기술 고도화

4. 마치며 


▶ 요약 

중국에서 태동한 숏폼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TikTok)’은 2018년 전 세계적인 인기몰이 에 성공했다. 음악, 춤, 사진합성 등을 접목한 15초 분량의 짧은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틱톡은 젊은 세대 사용자의 새로운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점차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미 틱톡을 무 대로 활동하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이 다수 존재하고, 틱톡을 새로운 소셜 광고 채널로 바 라보는 광고주들도 늘고 있다. 한편, 틱톡의 인기로 인해 페이스북이 유사 서비스인 ‘라쏘 (Lasso)’를 출시할 것으로 예측될 정도로, 현 소셜 미디어 시장에서 틱톡이 가지고 있는 존재감 은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다. 업계에서는 틱톡이 2019년에도 그 분위기를 이어나가 주류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서 입지 를 다질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