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1. 조사개요
2. 방송·미디어 콘텐츠 산업 10대 이슈
2.1. 전통미디어의 위기 증대
2.2. 콘텐츠 연동형 상거래 확대
2.3.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자체제작 콘텐츠 투자 확대
2.4. 맞춤형 추천 콘텐츠/서비스 강화
2.5. 가짜뉴스 확대
2.6. 주문형 비디오 소비 증가
2.7. 개인 제작 실시간 동영상 콘텐츠의 일상화
2.8. 1인 창작자의 산업적 영향력 증대
2.9. 노인층 대상 콘텐츠 제작 및 소비 증가
2.10. 짧은 동영상 콘텐츠 제작/유통 확산
3. 마치며
▶ 요약
본 글은 국내 방송, 미디어, 콘텐츠 등 관련 산업분야에서 2019년 핵심 쟁점이 될 수 있는 10대 이슈를 전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