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1. 국가 개요
2. 태국 방송·미디어 주요 현황
2.1. 태국 TV 보급률
2.2. 태국 인터넷 보급률 및 디바이스 보유율
2.3. 태국 TV 시장 전반의 현황
2.4. 지상파 방송 시장 현황
2.5. 유료 방송 시장 현황
2.6. 태국 OTT 시장 현황
3. 태국 방송·미디어 주요 정책 현황
4. 태국 인기 한류 콘텐츠
▶ 요약
태국은 동남아시아의 개발도상국 중 비교적 빠른 속도로 방송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해 왔다. 또한, 통신 영역에서는 4G 모바일 보급률이 인접 국가 대비 월등히 높아 OTT 시장 활성화가 빠른 속도로 전개되고 있다.
그 밖에, 왕실이 정치 및 경제 영역 전반에 두루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과, 국교인 불교를 숭상하는 문화 등이 방송 시장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스타 중심의 한류 콘텐츠의 인기가 높은 태국 시장은 국내 방송 · 미디어 시장의 중요한 수출 거점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