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트렌드 리포트] 2018년 중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주요 트렌드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18-12-21 17:191,288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목차

1. 들어가며 

2. 2018년 중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 주요 트렌드 

2.1. SVOD 서비스 가입 활성화

2.2. 모바일 동영상 앱의 지위 상승

2.3. 정부의 해외 콘텐츠 규제 강화

2.4. 온라인 동영상 진영의 콘텐츠 제작 시장 주도

2.5. 콘텐츠 제작 비용 상승

2.6. 투자 시장의 활성화

3. 마치며 


▶ 요약 

2018년 중국의 온라인 동영상 시장은 그 성장 속도만큼이나, 빠른 변화를 겪고 있다. 시청자 이용행태는 물론이고, 정부 규제, 그리고 관련 사업자들의 신규 전략들이 상호작용하면서 대규 모 트렌드를 발생시키고 있는 것이다. 현재의 시장 상황을 고려했을 때 2019년 역시 중국 온라인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는 데는 이견이 없다. 국내 사업자들이 중국에 진출하여 기회를 잡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중국의 트렌드를 추척하여 최적화된 진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2018년 한 해 동안 나타난 중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주요 트렌드를 살펴보고 이를 통 한 시사점을 도출해보고자 한다. 2018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