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심층 리포트] 2018년 미국의 방송 및 미디어산업 이슈 전망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18-02-27 15:293,944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목차

1. 들어가며 

2. 2018년 미국 방송 및 미디어산업 5대 전망 

2.1. 대형 M&A의 확산 

2.2. 인터넷 유료 방송 서비스의 급격한 성장과 위기 

2.3. 영화 시장의 성장률 하락에 따른 다양한 생존 전략 등장 

2.4. 정책 변화에 따른 TV 방송 사업자의 재도약 

2.5. 6초 TV 광고 포맷의 확산 

3. 맺음말 


▶ 요약 

Apple, Facebook 등 거대 IT 기업들이 온라인 방송시장 진출을 선언한 2017년에 이어 2018년에도 미국 방송 및 미디어산업 내 혁신과 융합의 트렌드는 지속될 전망이다. 인터넷 유료 방송 서비스의 성장과 영화 시장의 하락에 따른 프리미엄 VOD 전략의 도입, 6초 광고의 확산 등은 방송 및 미디어업계의 무한한 확장과 변신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 또한 망중립성 정책의 완화 등은 TV 방송과 인터넷 방송 간 경쟁 구도가 예측 불가능한 방향으로 진화할 것임을 짐작케 한다. 나아가 온라인 방송시장에 진입한 IT 기업들이 해당 사업을 강화할 뜻을 내비치면서, 2018년 방송 및 미디어업계는 또 다른 경쟁 국면을 맞이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