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1. 들어가며
2. 인도 OTT 시장 자체 검열 규정의 배경
3. 넷플릭스가 자체 검열 규정에 서명한 이유
4. 아마존 프라임이 서명하지 않은 이유
5. 나오며
▶ 요약
인도의OTT업계는 자국의 사회적, 문화적, 종교적으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콘텐츠를 업 체가 선제적으로 검열 및 삭제하는 ‘온라인 큐레이팅 콘텐츠 공급자 시행 규정 (Code of Best Practices for Online Curated Content Providers)’, 일명 ‘자체 검열 규정 (Self-Censorship Code)’에 합의서명 하였다. 이례적인 점은 글로벌 업체인 넷플릭스가 인도 정부기관의 직접적 인 규제 도입 이전에 사전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합의에 동참했다는 점이다. 반면, 글로벌 경쟁사인 아마존 프라임은 표현의 자유를 이유로 해당 규정에 동참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