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트렌드 리포트] 일본 후지 TV와 독일 ZDFE의 콘텐츠 제작 제휴 전략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18-10-19 08:291,810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목차

1. 들어가며 

2. 일본 후지TV와 독일 ZDFE 의 콘텐츠 제작 제휴 개요 

3. 시사점 

3.1. 콘텐츠 판매 통한 광고 수익 감소 상쇄 시도 

3.2. 콘텐츠 수출 방식의 변화 

4. 마치며 


▶ 요약 

일본의 대표 민영 방송사업자인 후지 TV가 독일의 ZDFE와 손을 맞잡았다. ZDFE는 독일 공영방송사 ZDF의 자회사이다. 양사는 공동으로 자금을 마련하여,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한 드라마 시리즈를 기획 및 제작할 방침이라 밝혔다. 무엇보다 이번 제휴는 TV 광고 수익의 감소를 콘텐츠 판매로 상쇄하려는 방송사 진영의 자구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관련 업계에서도 그 성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