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1. 들어가며
2. 미국 방송·미디어 기업의 AVOD 시장 진출 사례
2.1. 싱클레어(Sinclair)
2.2. 바이어컴(Viacom)
2.3. NBC유니버설(NBCUniversal)
2.4. 아마존(Amazon)
3. 마치며: 시사점
▶ 요약
주지하다시피 넷플릭스(Netflix)로 대표되는 SVOD의 등장은 오늘날의 방송·미디어 시장에 큰 변화를 만들었다. SVOD에 이어 최근 광고 기반의 주문형 동영상 서비스인 ‘AVOD’가 또 다른 방송·미디어 시장의 지형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2019년 1월을 기점으로 미국 올드미디어 대표주자들이 잇따라 AVOD 사업에 진출하고 있으며, SVOD 영역에서 활동해온 아마존(Amazon) 또한, 최근 자회사 IMDb를 통해 AVOD 시장에 진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