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트렌드 리포트] 미국 방송·미디어 사업자의 AVOD 사업 추진 동향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19-02-22 09:181,475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목차

1. 들어가며 

2. 미국 방송·미디어 기업의 AVOD 시장 진출 사례 

2.1. 싱클레어(Sinclair) 

2.2. 바이어컴(Viacom) 

2.3. NBC유니버설(NBCUniversal) 

2.4. 아마존(Amazon) 

3. 마치며: 시사점 


▶ 요약 

  주지하다시피 넷플릭스(Netflix)로 대표되는 SVOD의 등장은 오늘날의 방송·미디어 시장에 큰 변화를 만들었다. SVOD에 이어 최근 광고 기반의 주문형 동영상 서비스인 ‘AVOD’가 또 다른 방송·미디어 시장의 지형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2019년 1월을 기점으로 미국 올드미디어 대표주자들이 잇따라 AVOD 사업에 진출하고 있으며, SVOD 영역에서 활동해온 아마존(Amazon) 또한, 최근 자회사 IMDb를 통해 AVOD 시장에 진출했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