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전문가리포트]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미디어 시장의 변화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20-05-06 09:362,598
알림존 노출 요청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목차

1. 들어가며
2. 코로나19와 미디어 이용 현황
3. 코로나19가 미디어 시장에 미친 영향과 대응
4. 마치며

▶ 요약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코로나19가 처음 발생한 이후 5개월이 된 시점에서도 전 세계적인 확산은 계속 진행되고 있다. 코로나19가 미치는 영향은 광범위해지고 있다. 미디어 산업도 코로나19 여파를 피할 수 없다. 코로나19가 뉴스, 방송, 영화, OTT, 모바일앱 등 미디어 이용 지형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방송 제작에는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고, 시장은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를 살핀다. 이와 함께 코로나19가 광고 시장에는 얼마나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한 전망들을 알아보고, 코로나 19로 인한 피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들을 알아 보았다. 유발 하라리가 제언했듯이, 코로나19 이후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그동안 부족했던 리더십을 회복하고 적극적인 협력을 강화해야 할 것이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