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인포그래픽] YouTube를 따라잡기 위한 국내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별 경쟁력 강화 전략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18-05-29 10:352,051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요약

최근 발표된 조사결과에 따르면 국내 인터넷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온라인 동영상 시청 플랫폼은 YouTube로 나타났으며, 장르별 시청 점유율에서도 5가지 프로그램 장르 중 3개에서 YouTube가 1위를 차지 - 국내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사업자들은 압도적인 YouTube의 시장지배력을 따라잡기 위해 콘텐츠 차별화, 모바일 최적화,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전략을 구사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