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1. 화려한 조명이 감싼 Quibi의 출범
2. 녹록지 않은 현실, Quibi에 드리운 그림자
3. 무엇이 문제인가? 고객, 콘텐츠, 경쟁 관점의 분석
3.1. 고객(Customer)
3.2. 콘텐츠(Contents)
3.3. 경쟁(Competition)
4. Quibi를 바라보는 엇갈린 전망, 그 미래는?
▶ 요약
코로나가 극성이던 지난 4월, 헐리우드의 거물 Jeffery Katzenberg의 후광을 업은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Quibi가 스트리밍 대전에 가세했다. 하지만 출범 후 4개월간 Quibi의 성적표는 녹록지 않은 현실을 고스란히 나타내고 있다. 이에 고객(Customer), 콘텐츠(Contnents), 경쟁(Competition)이라는 측면에서 그 이유를 살펴본다. 20~30대 도심 출·퇴근자를 타겟층으로 삼았던 Quibi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재택근무가 많아진 이들의 가입을 끌어내지 못했고, 경쟁사보다 양과 질적인 면에서 우위를 점유하기 어려운 콘텐츠 라이브러리와 고공행진하고 있는 경쟁사 서비스 등의 이유로 미래가 밝지 않다는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