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1. 들어가며
2. 배경 및 이슈
2.1. 배경
2.2. 이슈
3. 주요 사례
3.1. BBC
3.2. Snapchat
3.3. 기타 사례들
4. 맺음말
▶ 요약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세로 동영상(vertical video)이 전 세계에서 신흥 동영상 포맷으로 주목받고 있다. 높은 참여도와 대비되는 협소한 접점이 세로 동영상 광고의 수익성을 둘러싼 우려를 낳고 있기는 하지만, 모바일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고, 스마트폰 화면이 대개 세로로 응시되고 있다는 점에서 세로 동영상은 퍼블리셔, 광고주, 마케터 진영이 가로 동영상과 더불어 구비해야 할 주요 무기로 부상하는 추세이다. BBC처럼 전통적인 방송사의 온라인 채널이 세로 동영상 포맷을 지원하는 경우와 Snapchat처럼 모바일 기반의 SNS 특성에 맞게 세로 포맷을 차별화 요소로 유지하는 경우 등 다양한 유형의 미디어 서비스에서 세로 동영상을 지원하는 가운데, 더 많은 업체들이 이 대열에 동참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