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1. 들어가며
2. CBS의 OTT 시장 진출 전략
2.1. CBS All Access
2.2. SHOWTIME
2.3. CBSN
2.4. CBS Sports HQ
2.5. ET Live, CBSN Local
3. 마치며
3.1. 시사점
3.2. 향후 전망
▶ 요약
미국 지상파방송사업자 CBS의 OTT 시장 진출 전략이 주목을 받고 있다. CBS는 그동안 OTT 스트리밍 동영상 서비스 라인업을 꾸준히 강화하고 가입자 기반 유료 서비스와 광고 기 반 무료 서비스의 적절한 조합으로 매출 다변화를 시도해왔다. 이 글에서는 미국 지상파네트워 크 CBS의 온라인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검토를 통해 CBS의 OTT 시장 진출의 성공 요인이 무 엇인지를 살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