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트렌드 리포트] 미국 지상파 방송국 CBS의 OTT 사업 확장 전략 분석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18-12-21 17:211,235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목차

1. 들어가며 

2. CBS의 OTT 시장 진출 전략 

2.1. CBS All Access

2.2. SHOWTIME

2.3. CBSN

2.4. CBS Sports HQ

2.5. ET Live, CBSN Local 

3. 마치며

3.1. 시사점

3.2. 향후 전망


▶ 요약 

미국 지상파방송사업자 CBS의 OTT 시장 진출 전략이 주목을 받고 있다. CBS는 그동안 OTT 스트리밍 동영상 서비스 라인업을 꾸준히 강화하고 가입자 기반 유료 서비스와 광고 기 반 무료 서비스의 적절한 조합으로 매출 다변화를 시도해왔다. 이 글에서는 미국 지상파네트워 크 CBS의 온라인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검토를 통해 CBS의 OTT 시장 진출의 성공 요인이 무 엇인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