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 목차
1. 국내 OTT 시장 및 서비스 개요 1.1. OTT 시장의 지형 변화 1.2. 주요 OTT 서비스 특징2. 통합 OTT 서비스 wavve의 경쟁전략 2.1. 콘텐츠 및 가격 경쟁력 2.2. 스토리텔링 기반 추천 서비스 2.3. 콘텐츠와 ICT 간 결합 서비스 2.4. 해외진출 전략3. 마치며
▶ 요약
국내 OTT 사업자는 글로벌 사업자와 치열한 경쟁에 직면하게 되면서 OTT 시장의 지형이 변화하고 있다. 글로벌 사업자와 경쟁을 위해 국내 사업자 간 협력과 M&A도 가속화될 전망이다. 지난 9월 18일 지상파와 SKT 간 통합 OTT 서비스인 wavve가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개시했다. 본 글에서는 글로벌 OTT 경쟁환경에서 wavve의 콘텐츠 및 가격 경쟁력, 서비스 경쟁력, 해외진출 전략 등을 살펴보았다. wavve는 기존보다 저렴한 요금제를 통해 이용가능한 콘텐츠를 확대했고 오리지널 콘텐츠, 맞춤형 콘텐츠 등을 확대할 계획이다.
개인정보 열람
민원인 정보 등 개인정보와 민원내용은 민원처리 목적으로만 사용하여야 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무단으로 제3자에게제공 한 경우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 에 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