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트렌드 리포트]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업자별 웹예능 사업 전략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18-06-25 08:372,248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목차

1. 들어가며 

2. 웹예능의 배경 및 특징 

2.1. 배경 

2.2. 특징 

3. 중국의 웹예능 시장 

3.1. 중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 구도와 웹예능 탄생의 배경 

3.2. iQiyi 

3.3. Tencent Video 

3.4. Youku Tudou 

4. 맺음말 


▶ 요약

iQiyi(愛奇藝), Tencent Video(腾讯视频), Youku Tuduo(優酷土豆) 등 중국의 대형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들은 분기마다 웹예능 전략에 변화를 주며 웹예능 자체 제작에 끊임없이 투자하고 있다. 제작 초기에는 웹예능이 TV 예능프로그램에 비해 제작이 수월하고 제작비가 적게 든다는 인식이 있었으나 최근에는 수억 위안 대에 달하는 고품질의 대작 웹예능들이 탄생하고 있다. 프로그램 유형도 초기 토크쇼 위주에서 리얼리티, 오디션 등 다양한 장르로 영역이 확장되고 있으며 웹예능 콘텐츠를 연계한 커머스나 해외판권판매 등 부가가치 사업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