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인포그래픽] OTT 진영의 스포츠 중계 권한 확보 경쟁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18-06-25 08:262,183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요약

Facebook, Amazon 등 디지털 미디어 기업들이 막대한 자금력을 앞세워 스포츠 중계 권한 확보에 본격적으로 나서면서 스포츠 경기의 온라인 스트리밍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음 - 온라인 스트리밍은 TV 방송에 비해 소규모·비인기종목 등 스포츠 콘텐츠를 폭넓게 포괄할 수 있으며, 인터랙티브 기능이나 가상현실과 같은 신기술을 접목하여 스포츠 팬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음 - 시청자 확보나 시청자 니즈 파악에 필요한 핵심 데이터를 제공한다는 점 역시 온라인 스트리밍 중계의 경쟁력이라 할 수 있음 - 한편,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스포츠 경기의 주요 수익원으로서 TV 방송 및 스트리밍 중계권 판매비용이 급속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