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Facebook, Amazon 등 디지털 미디어 기업들이 막대한 자금력을 앞세워 스포츠 중계 권한 확보에 본격적으로 나서면서 스포츠 경기의 온라인 스트리밍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음 - 온라인 스트리밍은 TV 방송에 비해 소규모·비인기종목 등 스포츠 콘텐츠를 폭넓게 포괄할 수 있으며, 인터랙티브 기능이나 가상현실과 같은 신기술을 접목하여 스포츠 팬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음 - 시청자 확보나 시청자 니즈 파악에 필요한 핵심 데이터를 제공한다는 점 역시 온라인 스트리밍 중계의 경쟁력이라 할 수 있음 - 한편,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스포츠 경기의 주요 수익원으로서 TV 방송 및 스트리밍 중계권 판매비용이 급속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