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1. 들어가며
2. 스트리밍 서비스의 성장
2.1. 동영상 및 스트리밍 이용량 증가
2.2. 스트리밍의 콘텐츠 경쟁력 강화가 이용자 확대 견인
2.3 기존 유료 TV 업계의 불안감 증폭
3. 심화되는 유료 TV 업계의 위기
3.1. 코드 커팅 현실화
3.2. 유료 TV 해지의 다양한 이유
4. ‘XMZ 세대’의 등장
4.1. XMZ 세대에게 동영상 스트리밍은 이미 일상의 일부
4.2.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를 중시하는 XMZ 세대
5. 개인정보 관련 우려 확산
6. 마치며
▶ 요약
글로벌 컨설팅 업체 Deloitte가 연례 설문조사인 <digital media="" trends="" survey="">를 통해 미국 미디어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조망했다. 이에 따르면, Hulu나 Netflix로 대표되는 스트리밍 서비스는 이제 명실상부한 메인스트림으로 자리를 굳혀가고 있으며, 그 같은 성장의 배경에는 모바일 기기 확산을 배경으로 ‘때와 장소의 제약을 거부’하게 된 소비자 니즈가 자리하고 있다.</digi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