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트렌드 리포트] 새로운 방송 콘텐츠로서 e스포츠의 가능성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18-04-27 11:061,993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목차

1. 들어가며 

2. e스포츠 산업과 방송 

3. ‘보는 게임’으로서의 e스포츠 3.1. 게임을 ‘본다’는 것 

3.2. e스포츠 중계방송의 수용구조 

3.3. 인터넷 e스포츠 방송의 현황 및 수용구조 

4. 나오며: e스포츠 방송의 미래 


▶ 요약 

전 세계적으로 산업이 성장하고 시청자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e스포츠가 새로운 방송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e스포츠 방송은 서로 다른 영역에 머물러 왔던 방송과 게임이 접촉해 만들어내는 전에 없던 형태의 콘텐츠로, 창작자와 수용자뿐 아니라 방송 생태계에까지 변화를 야기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글은 방송 속에서 e스포츠가 어떻게 활용되고, 그것이 수용자에게 어떤 경험을 제공하며, 또 향후 어떻게 발전해나갈지 논의하도록 한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