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공지사항채용공고입찰공고KCA뉴스카드뉴스설문조사

카드뉴스

Home > 알림마당 > 카드뉴스

[미디어 이슈 & 트렌드] 2022 미디어 이슈&트렌드 3·4월호 (Vol.49)

작성자 : 방송미디어기획팀작성일 : 2022-04-28 15:303,460
알림존 노출 요청
알림존 노출 요청

글로벌 오디오 플랫폼의 차별화 전략 오디오 콘텐츠 산업이 FM 라디오, MP3, 스트리밍을 거치며 혁신을 거듭하는 과정에서 플랫폼 사업자들의 역할과 영향력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는 상황 ...콘텐츠, 4차 Wave의 시작 2021년 8월, 제이콘텐트리가 제작한 넷플릭스(Netflix)향 오리지널 드라마 <D.P.>가 공개된 이후, 콘텐츠 업종의 주가가 상승 중이다. 이 후 넷플릭스는 <오징어게임>,<마이네임> ...MWC2022를 통해 본 5G 통신 애플리케이션과 6G 시대 주도권 경쟁 3년 만에 오프라인 대면 행사로 치러진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2022(Mobile World Congress 2022, 이하 MWC 2022)가 5G와 6G 통신의 발전과 비전을 보여 줘 눈길을 끌었다...일본 공공미디어 NHK의 OTT 전략과 수신료제도 공공미디어로 전환을 서두르는 NHK는 OTT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동시전송 서비스 NHK플러스는 TV를 보유하지 않은 이용자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실증 실험을 ...공영 및 민영 통합 OTT 서비스로 성장을 꿈꾸는 독일 공영 OTT 독일 공영방송 ARD와 ZDF의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사용자 환경(UI/UX)이 뛰어난 OTT 서비스에 접속한 것과 동일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독일 두 공영방송은 서로 다른 두개의 ...프랑스 공영방송, 살토와 손절하다. - 자체 스트리밍 플랫폼 강화 프랑스는 유럽 콘텐츠의 프라이드(Pride)로 불린다. 그만큼 자국 콘텐츠에 대한 자존심이 강한 시장이다. 특히, 프랑스 공영 방송은 프랑스 국민들의 생각과 프랑스 정신을 담아내 ...리테일 미디어의 시대, 디지털 광고의 옷을 입는 유통 경쟁 전염병 대유행으로 인한 이커머스(e-com-merce)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은 소비자 구매접점으로서 가치를 지니는 유통업체의 미디어적 성격에 대한 관심을 불러왔다. 광고주와 ...콘텐츠, 4차 Wave의 시작 2021년 8월, 제이콘텐트리가 제작한 넷플릭스(Netflix)향 오리지널 드라마 <D.P.>가 공개된 이후, 콘텐츠 업종의 주가가 상승 중이다. 이 후 넷플릭스는 <오징어게임>,<마이네임> ...BBC iPlayer의 성과와 전망 2020/2021 실적 발표와 함께 올해로 방송 100주년을 맞이하는 영국 BBC의 온라인 서비스 전략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아이플레이어(iPlayer)출시를 통해 온라인 ...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