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E) 환경(S) 사회(G) 거버넌스

(S) 사회

Home > ESG 경영 > (S) 사회 > 안전보건

비전 및 전략안전보건일자리창출지역상생기관협력

[미디어 이슈 & 트렌드] 2022 미디어 이슈&트렌드 7·8월호 (Vol.51)

작성자 : 방송미디어기획팀작성일 : 2022-08-29 13:413,818
알림존 노출 요청
알림존 노출 요청


글로벌 OTT 스트리밍 시장의 지형도: 지역별 성장전망과 이슈 인터넷을 통해 시청자에게 직접 제공되는 OTT(Over The Top)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이 2027년까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Grand View Research가OTT시장 2.0: 새로운 성장 전략 분석 글로벌 OTT 시장은 스트리밍 기술 능력 여부와 가입자 확보가 중요한 초기 시장을 지나 스트리밍 기술을 (경제)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 새로운 국면은 OTT 시장기획리포트 미디어 산업의 구조변동과 OTT 경쟁력 원천국가별 사례를 통해 본 미디어 기업의 원천 IP 활용 현황 글로벌 미디어의 원천 IP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북미 시장에서 게임IP를 활용한 영상 콘텐츠 제작 사례가 증가하고 있고 국내에서도 웹툰 IP를 활용한 성공 사례가중국 미디어 산업의 메타버스 플랫폼 발전 현황 전 세계적인 열풍과 함께 메타버스는 최근 중국 미디어 업계에서도 매우 주목하고 있는 분야로 부상하고 있다. 메타버스는 한가지 기술 형식이 아니라 AR,VR,MR,인공지능,블록체인동영상 OTT 플랫폼의 데이터 활용을 통한 경쟁력 제고 방안 OTT 시장에서 사업자 간 경쟁이 심화되면서 사업전략수립 및 점검 등 시장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고 있다. 이에 본 글에서는 OTT 사업자OTT 오리지널과 기업 성과 본 고는 OTT 사업자에게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경쟁력 요소가 무엇인지 파악하고자 하였다. 넷플릭스는 비롯한 OTT 사업자의 경쟁력은 크게 가격과 콘텐츠 경쟁력으로 구분할 수 있는 것FAST, 커넥티드 TV 시대의 새로운 유망주로 부상 FAST(Free Ad-Supported TV) 서비스가 커넥티드 TV(Connected TV, CTV) 시대의 다양한 장점을 구현하면서도 선형 TV의 시청 경험을 그대로 계승할 수 있다는 점에서 향후 큰 발전을 이룰국내 홈쇼핑 방송 시장 현황 및 비즈니스 전략 변화 코로나19 발생 이후 모바일을 포함한 온라인 중심의 쇼핑행태가 증가한 것에 기인하여 국내 홈쇼핑 방송매출의 성장세는 둔화되고 있다. 국내 온라인 쇼핑액 규모는 빠른 속도로 증가OTT로 인한 콘텐츠 제작 유통 시스템의 변화: 스튜디오 시스템을 중심으로 OTT가 콘텐츠 유통과 소비의 핵심 축이 되면서 나타난 중요한 제작 영역의 변화 중 하나는 바로 한국형 스튜디오 시스템의 형성이라 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이러한 한국형 스튜디오 시스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