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공지사항채용공고입찰공고KCA뉴스카드뉴스설문조사

입찰공고

Home > 알림마당 > 입찰공고

[미디어 이슈 & 트렌드] 2022 미디어 이슈&트렌드 11·12월호 (Vol.53)

작성자 : 방송미디어기획팀작성일 : 2023-01-12 13:312,948
알림존 노출 요청
알림존 노출 요청


OTT 스트리밍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드는 가운데, 전 세계 가입자 증가율이 둔화세를 이어가며 2026년에는 3% 미만에 머마를 것으로 전망된다.2004년부터 시작된 중국 OTT 플랫폼 시장은 치열한 경쟁과 변화를 거듭하며 최근 들어 판세 변화와 새로운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다. 이에 본 고에서는 중국 OTT의 최신 규모와글로벌 OTT 플랫폼 서비스 시장 현황 아시아 VOD 시장은 다층적이다. 미국 VOD 서비스인 넷플릭스나 프라임비디오, 디즈니플러스가 전 지역에서 지배적인 사업자이다. 거기에 중국은 자국 내 서비스 보호에오늘 자리에는 2022년 한 해 <미디어 이슈 & 트렌드>를 펴내는 데 도움을 주셨던 기획위원님들 모시고 미디어 산업계에서 주목받았던 다양한 이슈들을 점검해 보고자 모인프랑스의 동영상 OTT 서비스 및 오디오 스트리밍 플랫폼은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서비스 이용의 증가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최근 영국 OTT 시장에서 SVOD 가입가구 감소가 관측되면서 관련 사업자들의 시장전략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과거 가입자 확대에 중점을 두고 있던 시장전략에서 벗어나 고객 리텐션영상, 오디오,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 포맷을 골고루 소비하는 미디어 믹스 시대가 대세가 되고 있다. 젊은 세대일수록 이런 미디어 믹스 경향이 늘고 있다. 특히, 젊은 세대 사이에서2023년 CES가 미국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됐다. 1월 5~8일까지 이어진 CES2023은 모빌리티, 지속가능한 미래 등을 주제로 ‘Be IN IT’)라는 주제로 열렸다. 팬데믹 이후미국의 스트리밍 시장은 여전히 발전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시장의 경쟁 환경이 급속하게 변화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서 스트리밍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