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공지사항채용공고입찰공고KCA뉴스카드뉴스설문조사

입찰공고

Home > 알림마당 > 입찰공고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트렌드 리포트] 중국 드라마의 해외 시장 진출 전략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21-02-25 16:382,180
알림존 노출 요청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목차

1. 중국 드라마의 해외 시장 수요 증가

2. 중국 드라마의 해외 시장 인기 요인

 2.1. 드라마의 품질 향상 및 소재 다양화

 2.2. 글로벌 플랫폼을 통한 해외 유통 확대

 2.3. 중국 OTT 플랫폼의 해외 방영채널 강화

3. 맺음말

▶ 요약

최근 중국 드라마의 수출이 호조세를 보인다. 해외에서 리메이크되거나, 해외 방송사와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인기리에 방영되는 중국 드라마가 증가하고 있다. 중국 드라마의 수출증가에 따라 중국과 동시 방영, 미방영 드라마 선구매, 유료 방영 등 드라마의 수출 및 방영 형태도 다양해지는 추세다. 이처럼 중국 드라마가 해외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배경에는 드라마의 품질 향상 및 소재 다양화,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을 통한 해외 유통 확대, 중국 OTT 플랫폼들의 해외 방영채널 강화 등으로 분석된다. 그러나 중국 드라마의 주요 수출 시장이 여전히 아시아에 머물러 있어, 시장을 넓히려는 시도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