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1. 들어가며
2. 주요 사례와 특징
2.1. 키친에이드의 <여자의 장소>
2.2. 버라이즌의 <생각의 속도>
2.3. P&G의 <글로브 오프>
3. 의의와 전망
4. 마치며
▶ 요약
영상 시청자의 몰입감을 높일 수 있는 광고 커뮤니케이션 방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가치 있는 스토리를 담은 영상 콘텐츠와 광고 메시지의 융합·밀착 현상이 확산되고 있다. 특히 가입형 스트리밍 동영상의 경우 시청자들이 프리미엄 콘텐츠에 기꺼이 대가를 지불할 의사를 가지고 있고 영상에 대한 몰입도가 높다는 점에서 이 같은 접근 방법이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최근 다수의 브랜드가 다큐멘터리 스타일의 영상 콘텐츠를 기획하여 가입형 스트리밍 동영상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사례가 주목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