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1. 개요 및 배경
2. 주요 행보
2.1. BBC Select
2.2. BritBox
2.3. BBC3
3. 맺음말
▶ 요약
영국 공영방송 BBC가 온라인 및 SVOD 서비스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2016년 2월 청소년 시청자층을 주로 겨냥한 ‘BBC3’ 채널을 온라인 전용 방송으로 전환했던 BBC는 구독 스트리밍서비스 ‘브릿박스(BritBox)’의 유료 가입자 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또다른 SVOD 서비스 ‘BBC 셀렉트(BBC SELECT)’를 2021년 중 출범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통적인 TV 사업자의 대표주자 중 하나인 BBC가 방송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며 보여주고 있는 이러한 움직임은 레거시 미디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과 적응이라는 측면에서 더욱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