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1. MIPCOM 온라인 플러스 개최 배경 및 개요
2. 2020 MIPCOM 온라인 플러스 주요 내용
2.1. 2020 ‘주빈국(Country of Honor)’으로 선정된 한국
2.2. 기술과 창의성 –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의 콘텐츠 제작의 주 요소로 부각
2.3. 아동 콘텐츠 수요 급증 – 코로나19 팬데믹과 글로벌 OTT가 원인
2.4. AVOD의 선두주자 투비, 콘텐츠의 개인화 서비스 제공
3. 마치며
▶ 요약
지난 10월 12일에 막을 올렸던 세계 최대 규모의 방송 콘텐츠 마켓 중 하나인 MIPCOM이 참가자들의 호응 속에 닷새간의 여정을 뒤로하고 막을 내렸다.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방식으로 개최되었던 MIPCOM 온라인 플러스는 코로나19시대에 중요한 제작 요소로 기술에 대한 집중적인 관심과 올해의 주빈국으로 한국이 선정되면서 한국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점, 그리고 AVOD 서비스를 하는 TUBI의 부각 등이 눈에 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