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1. ‘토털 인베스트먼트 임팩트’ 도입 배경
2. ‘토털 인베스트먼트 임팩트’의 역할
3. 광고주 진영의 평가와 기대
4. NBC유니버설의 광고 혁신
▶ 요약
NBC유니버설이 광범위한 미디어 플랫폼을 아울러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새로운 광고 측정 프로그램 ‘토털 인베스트먼트 임팩트(Total Investment Impact)’를 도입했다. 자동차 제조업체 혼다(Honda)와 손잡고 테스트 진행 중인 이 프로그램은 △광범위한 미디어 플랫폼을 아우르며 △광고 콘텐츠 자체는 물론 광고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광고 이외의 요인을 추적하고 △이를 바탕으로 광고 제품의 판매 실적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광고주에게 광고 구매에 따른 매출 증대 효과를 보장하는 것이 목표이다. NBC유니버설은 ‘토털 인베스트먼트 임팩트’를 광고 게재 이후의 성과 측정은 물론, 미디어 기획 단계에서 이루어지는 광고주와의 논의 과정에서도 활용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