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공지사항채용공고입찰공고KCA뉴스카드뉴스설문조사

KCA뉴스

Home > 알림마당 > KCA뉴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행안부 공공데이터 제공·운영 실태평가 2년 연속 최고등급 ‘우수’달성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행안부 공공데이터 제공·운영 실태평가 2년 연속 최고등급 ‘우수’달성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행안부 공공데이터 제공·운영 실태평가 2년 연속 최고등급 ‘우수’달성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 제공·운영 실태평가 2년 연속 최고 등급 ‘우수’ 달성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이상훈)은 지난 4일, 행정안전부(행안부) 주관 ‘2024년 공공데이터 제공·운영 실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아 2년 연속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이번 평가는 중앙 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기업·준정부기관 등 총 679개 기관을 대상으로 ▲개방·활용 ▲품질 ▲관리 체계 등 3개 영역, 11개 세부 지표를 점검하여 우수, 보통, 미흡 3개 등급으로 평가했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전년 대비 11.9점 상승한 93.5점을 받아 전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이는 공기업·준정부기관 평균(89점)보다 높은 수준이다. 특히 ▲공공데이터 품질 관리 영역에서 기관 최초로 만점(100점)을 받아 국민에게 고품질의 데이터를 개방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국민 관심도가 높은 전자파 측정 현황, 자격 기술 통계 등 22종의 공공데이터를 추가로 개방하였으며, 전파 데이터 표준화 및 공공데이터 품질 진단·점검 등을 통해 국민이 신뢰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공공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이상훈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원장은 “KCA가 보유한 공공데이터의 품질 관리를 더욱 강화하고, 표준화된 데이터를 적극 개방하여 국민과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공공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편,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지난 2월 행정안전부 주관 데이터 기반 행정 실태 점검 평가에서도 2년 연속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