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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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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5+6월VOL.62미디어 투자와 정책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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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1]
만인의 만물에 대한 투자: 토큰 증권과 콘텐츠 투자의 새로운 가능성
이중엽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선임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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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2]
미디어·콘텐츠 분야 모태펀드 정책의 성과와 미래 방향성
홍무궁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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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3]
미디어 ESG 투자의 현재와 미래
최용환NH-Amundi자산운용 ESG리서치팀 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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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리포트]
AI와 버추얼 프로덕션은 현재다
한정훈다이렉트미디어랩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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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리포트]
Sora 공개 관련 동향과 영상 생성형 AI가 관련 산업에 미칠 영향
이승엽국립부경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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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 리포트]
동영상 제작 생성형 AI 서비스 <Sora>의 등장과 의미: 위기인가, 기회인가?
양지훈한국문화관광연구원 부연구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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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인터뷰]
‘미디어 노하우, 커머스에 입혀’ 지역과 상생하는 LG헬로비전
박종진전자신문 기자
- [이벤트] 퀴즈 풀고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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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1]
만인의 만물에 대한 투자: 토큰 증권과 콘텐츠 투자의 새로운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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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3+4월VOL.61성숙기에 접어든 OTT 시장의 경쟁 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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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1]
OTT와 스포츠 중계권: 스포츠 중계권은 왜 주목받고 있는가?
노창희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 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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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2]
FAST와 광고 기반 OTT의 성장 가능성 진단
권예지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미디어광고연구소 선임연구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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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3]
성숙기를 맞이한 OTT 시장의 한계와 가능성
김윤지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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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리포트]
2023년 중국 드라마 산업 현황 및 이슈
이재영동북사범대학교 교수
안영민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팀장 -
[국내 리포트]
FAST 시장 현황과 국내기업 발전 가능성
이승엽국립부경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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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 리포트]
2023년 K-콘텐츠의 OTT 인기 현황 분석
유건식성균관대학교 초빙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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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인터뷰]
CJ ENM "tvN SPORTS, 5년 뒤 대표 스포츠 채널로"
박종진전자신문 기자
- [이벤트] 퀴즈 풀고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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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1]
OTT와 스포츠 중계권: 스포츠 중계권은 왜 주목받고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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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2월VOL.602024년 미디어 환경변화와 생존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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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1]
티빙과 웨이브 합병, 2024 OTT 생존 전략
김경달더코어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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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2]
스포츠 스트리밍 시장에 대비해야 하는 우리
한정훈다이렉트미디어랩 운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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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3]
생성 AI가 만들어가는 빅 트렌드: 생성 콘텐츠, SW 생산성, 그리고 AI 컴패니언
유재흥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책임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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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리포트]
CES 2024 "AI와 그리고 느끼는 스트리밍"
한정훈다이렉트미디어랩 운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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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리포트]
딥페이크 기술과 투자 사기 광고
함민정고려대학교 정보문화연구소 전임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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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 리포트]
숏폼 시대, 디지털 미디어 작동 방식의 변화
강정수미디어스피어 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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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인터뷰]
키노라이츠, '콘텐츠 좋아하는 사람 누구나 이용하는 서비스' 목표
박종진전자신문 기자
- [이벤트] 카카오톡 채널 친구추가 하고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 받으세요!
- [만족도 조사 결과] 2023년 미디어 이슈 & 트렌드 만족도 조사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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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1]
티빙과 웨이브 합병, 2024 OTT 생존 전략
202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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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1+12월VOL.59미디어 일자리와 노동 환경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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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1]
생성형 AI로 인한 콘텐츠 산업 일자리 변화 가능성
박찬욱한국문화관광연구원 콘텐츠연구본부 연구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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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2]
디지털 시대, 미디어 일자리 전망과 시사점
정순기한국고용정보원 부연구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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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3]
주목 경제 시대, 크리에이터 생태계 다양성이 중요한 이유
강혜원성균관대 기업가정신과 혁신센터 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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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리포트]
디즈니와 넷플릭스를 통해 보는 2024년 한국 미디어 시장 키워드는 "규모와 수익화"
한정훈다이렉트미디어랩 운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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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리포트]
웹툰 창작에서의 인공지능 활용 사례와 시사점
함민정고려대학교 정보문화연구소 전임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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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 리포트]
미디어·콘텐츠 글로컬라이제이션 전략의 진화
양지훈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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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인터뷰]
키즈웍스 "1인 미디어 콘텐츠 핵심은 구독자 선호와 트렌드"
박종진전자신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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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좌담회]
AI·디지털 기술 변화가 가져올 미디어·콘텐츠 산업 변화
송현호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방송미디어기획팀 대리
- [이벤트] 퀴즈 풀고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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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1]
생성형 AI로 인한 콘텐츠 산업 일자리 변화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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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9+10월VOL.58실감미디어 현재와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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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1]
테크놀로지로 확장된 <정이>의 세계
정황수더만타스토리 VFX 슈퍼바이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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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2]
LG MAGNIT: 차세대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와 실감미디어 제작
김진규LG전자 BS사업본부 ID사업부 LED사업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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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3]
미디어아트 현황과 미래
김성원엠앤엠네트웍스, 공공미디어디렉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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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리포트]
일본 만화 시장 재도약의 배경과 현황
이승엽국립부경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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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리포트]
연애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 전성시대
윤복실서강대학교 미디어융합연구소 연구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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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 리포트]
스트리밍으로 향하는 디즈니… 100년 위기를 넘을 수 있을까?
한정훈다이렉트미디어랩 운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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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인터뷰]
디스트릭트 "미디어아트로 더 많은 사람이 예술을 접하게"
박종진전자신문 기자
- [이벤트] 퀴즈 풀고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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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1]
테크놀로지로 확장된 <정이>의 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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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7+8월VOL.57디지털 기술과 신유형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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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1]
광고의 새로운 씨앗, 메타버스 광고
강신규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연구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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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2]
미디어 커머스, '미디어'와 '커머스' 결합 너머의 의미 및 시사점
윤소라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 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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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3]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DOOH
이혜미제일기획 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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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리포트]
코로나19 이후 넷플릭스의 요금정책 변경 관련 동향
이승엽국립부경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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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리포트]
영화 분야 크라우드펀딩 현황과 콘텐츠 자금 조달 방식의 진화
유은혜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방송미디어기획팀 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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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 리포트]
애플 비전 프로(Vision Pro) "사망선고의 메타버스를 살릴까"
한정훈다이렉트미디어랩 운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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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인터뷰]
방송영상콘텐츠 재원 새 창구 마련한 펀더풀
박종진전자신문 기자
- [이벤트] 카카오톡 채널 친구추가 하고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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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1]
광고의 새로운 씨앗, 메타버스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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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5+6월VOL.56AI와 미디어의 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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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1]
할리우드의 반격과 게임 산업: OTT 사업 전략 변화
강정수미디어스피어 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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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2]
인공지능 시대 국내 미디어 시장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파운데이션 구축 방향
노창희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 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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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3]
Cognitive AI를 활용하여 더 똑똑해진 3D 아바타 챗봇 서비스
오성식삼성SDS 기술그룹(AI Automation개발) 그룹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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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리포트]
프랑스 OTT Salto 종료의 원인과 시사점
이승엽부경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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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리포트]
AI 기술로 리얼리티 그 이상을 초월하는 영상콘텐츠
한영주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방송미디어본부 연구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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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 리포트]
방송의 미래는 'AI'... 우리의 창의성을 더 높여줄 것
한정훈다이렉트미디어랩 운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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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인터뷰]
FAST 타고 세계에 K-콘텐츠 알리는 '뉴 아이디'
박종진전자신문 통신미디어부 기자
- [이벤트] 퀴즈 풀고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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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1]
할리우드의 반격과 게임 산업: OTT 사업 전략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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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4월VOL.55산업과 생성형 AI의 미래
(엔터에서 메디컬까지)-
[이슈 리포트.1]
생성형 AI 시대의 개막
한정훈다이렉트미디어랩 운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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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2]
메타버스를 넘어선 AI
한정훈다이렉트미디어랩 운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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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3]
AI가 바꾸는 산업들
한정훈다이렉트미디어랩 운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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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리포트]
BBC의 디지털 전환
주대우KBS 영국통신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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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리포트]
ChatGPT를 넘어 생성형(Generative) AI 시대로
양지훈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원
윤상혁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업경영학부 교수 -
[동향 리포트]
2022년 K-콘텐츠의 OTT 인기 현황 분석
유건식KBS 제작기획2부, 언론학 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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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인터뷰]
아메리카 대륙에 K-콘텐츠 전파하는 '코코와'
박종진전자신문 통신미디어부 기자
- [이벤트]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하고 아메리카노 선물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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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리포트.1]
생성형 AI 시대의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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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2월VOL.542023년 미디어 산업 트렌드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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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1]
전환기 국내 방송미디어산업 조망과 역학 변화 분석
노창희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 연구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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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2]
국내 OTT 산업 및 기업의 주요 현황과 시사점
지인해신한투자증권 기업분석부 연구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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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3]
국내외 디지털 에셋 플랫폼 현황 및 사례
김승준KBS 후반제작부 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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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4]
2023년에도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는 계속된다
한정훈다이렉트미디어랩 운영자
- [트렌드 리포트.1] OTT 스트리밍 시장의 또 다른 혁신 기회로 주목받는 리번들링 트렌드
- [트렌드 리포트.2] 변곡점 맞은 미국 OTT 스트리밍 시장과 주요 사업자들의 대응 전략
- [리뷰 리포트.1] 앰페어 애널리시스의 2023년 콘텐츠 투자 전망 및 SVOD의 오리지널 콘텐츠 전략 보고서 소개
- [리뷰 리포트.2] 퓨 리서치 센터의 [The Metaverse in 2040] 보고서 소개
- [인포그래픽] 해외 방송 업계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메타버스 도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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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1]
전환기 국내 방송미디어산업 조망과 역학 변화 분석
2022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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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12월VOL.53글로벌 OTT 플랫폼 서비스 시장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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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1]
미국의 OTT 현황 분석 및 시사점
김용희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교수
신호철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정책센터장 -
[기획 리포트.2]
영국 OTT 및 오디오 시장 현황
주대우KBS 영국통신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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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3]
프랑스 동영상 OTT 및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 현황
최지선서강대학교 미디어융합연구소 책임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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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4]
미국과 중국, 그리고 각국 서비스의 각축장이 되는 아시아 OTT 서비스 미디어 환경
이헌율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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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5]
중국 OTT 시장 현황 및 트렌드
이재영동북사범대학교 부교수/성균관대학교 방문학자
안영민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방송미디어기획팀장 -
[기획 리포트.6]
오디오 플랫폼의 전성시대
한정훈JTBC 보도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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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리포트]
'미디어' 우리는 왜 CES 현장을 주목하는가
한정훈JTBC 보도국 기자
- [리뷰 리포트] 특집: 2022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회고와 전망 - 기획위원회 좌담
- [인포그래픽] 글로벌 OTT 가입자 현황 및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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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1]
미국의 OTT 현황 분석 및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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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9+10월VOL.52디지털 휴먼/실감방송/AI/애드테크/웹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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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휴먼.1]
디지털 휴먼 발전 전망과 방송산업 영향
한상열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선임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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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휴먼.2]
국내외 미디어콘텐츠 산업 내 디지털 휴먼 활용 사례
강은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마케팅팀 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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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감방송]
실감미디어 제작을 위한 XR 시스템 구성, 특징 및 활용 동향
양기선KBS 미디어기술연구소 수석 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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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1]
핫클립 생성 딥러닝을 활용한 방송시스템 구축 사례
홍순기SBS 미디어기술연구소 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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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2]
현실화된 AI와 방송 콘텐츠의 시너지
김조한뉴 아이디 사업개발 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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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3]
국내 방송 동영상 기반 AI 학습데이터 구축 사례: AI 허브를 중심으로
박대민선문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조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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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테크]
디지털 전환시대, 방송광고의 진화
박종구KOBACO 미디어광고연구소 연구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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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3.0]
완성도를 높여가는 웹 3.0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모델: '커뮤니티'와 '새로운 경험'
한정훈JTBC 보도국 기자
- [인포그래픽] 영상 미디어 워크플로우 단계별 AI 활용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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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휴먼.1]
디지털 휴먼 발전 전망과 방송산업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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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7+8월VOL.51미디어 산업의 구조 변동과 OTT 경쟁력 원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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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1]
OTT로 인한 콘텐츠 제작/유통 시스템의 변화: 스튜디오 시스템을 중심으로
이성민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 조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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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2]
OTT 오리지널과 기업 성과
김용희오픈루트 전문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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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3]
동영상 OTT 플랫폼의 데이터 활용을 통한 경쟁력 제고 방안
노동환콘텐츠웨이브 정책협력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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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리포트.1]
OTT 시장 2.0: 새로운 성장 전략 분석
강정수미디어스피어 이사
- [트렌드 리포트.2] FAST, 커넥티드 TV 시대의 새로운 유망주로 부상
- [트렌드 리포트.3] 국가별 사례를 통해 본 미디어 기업의 원천IP 활용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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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리포트]
국내 홈쇼핑 방송 시장 현황 및 비즈니스 전략 변화
노희윤정보통신정책연구원 방송미디어연구본부 전문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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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포인트]
중국 미디어 산업의 메타버스 플랫폼 발전 현황
서옥란중국 연변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
박희여중국 연변대학교 외국언어문학 석사과정 - [인포그래픽] 글로벌 OTT 스트리밍 시장의 지형도: 지역별 성장전망과 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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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1]
OTT로 인한 콘텐츠 제작/유통 시스템의 변화: 스튜디오 시스템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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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5+6월VOL.50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융합의 새물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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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1]
팬덤 플랫폼과 디지털 기반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변화
강신규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미디어광고연구소 연구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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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2]
방송미디어제작 산업과 게임기술의 융복합
김정환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영화영상학과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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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3]
세계관으로 중심잡고 디지털미디어로 확장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
이규열동아일보 DBR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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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리포트.1]
미디어 엔터테인먼트와 NFT
한정훈JTBC 보도국 미디어전문기자
- [트렌드 리포트.2] OTT 스트리밍 서비스의 사업 모델 다각화 전략
- [트렌드 리포트.3] 미디어 업계의 3C 통합 소비 트렌드
- [리뷰 리포트] 스탠포드 HAI의 'AI Index Report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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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포인트]
융복합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의 오늘과 내일
서혜연Washington State University, 커뮤니케이션학 박사과정
- [인포그래픽] 버추얼 프로덕션의 특징과 영상 제작의 패러다임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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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1]
팬덤 플랫폼과 디지털 기반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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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3+4월VOL.49공영방송의 OT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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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1]
BBC iPlayer의 성과와 전망
김유정MBC 전문연구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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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2]
프랑스 공영방송, 살토와 손절하다 - 자체 스트리밍 플랫폼 강화
한정훈JTBC 보도국 미디어전문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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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3]
공영 및 민영 통합 OTT 서비스로 성장을 꿈꾸는 독일 공영 OTT
강정수미디어스피어 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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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리포트.1]
콘텐츠, 4차 Wave의 시작
김회재대신증권 통신/미디어 애널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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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리포트.2]
리테일 미디어의 시대, 디지털 광고의 옷을 입는 유통 경쟁
이준원한국외국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연구소
- [트렌드 리포트.3] MWC 2022를 통해 본 5G 통신 애플리케이션과 6G 시대 주도권 경쟁
- [리뷰 리포트] 미디어 생태계의 새로운 ESG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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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포인트]
일본 공공미디어 NHK의 OTT 전략과 수신료제도
안창현류큐대학교 강사
- [인포그래픽] 글로벌 오디오 플랫폼의 차별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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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1]
BBC iPlayer의 성과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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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2월VOL.48빅블러 시대, 미디어 산업 트렌드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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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1]
흐려지는 경계, 불거지는 형평성, 새로운 질서를 향한 움직임
김광재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미디어학과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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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2]
미디어 산업 지형 전환에 따른 규제 프레임워크 개편: 유럽 AVMSD의 입법현황과 후속조치의 의미
천혜선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 연구위원
- [기획 리포트.3]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회고와 전망 - 기획위원회 좌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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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리포트.1]
OTT 관련 국회 입법 경향과 쟁점 분석
김희경성균관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학술교수
- [트렌드 리포트.2] CES 2022의 미디어 경험 관련 기술 및 제품 동향
- [트렌드 리포트.3] 영국 Ofcom의 2020/21년 BBC 평가보고서
- [트렌드 리포트.4] 디지털세 도입의 배경과 전망
- [트렌드 리포트.5] 해외 미디어 시장의 인수합병 동향과 주요 사례
- [인포그래픽] 2022년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주목해야 할 5가지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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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1]
흐려지는 경계, 불거지는 형평성, 새로운 질서를 향한 움직임
202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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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1+12월VOL.47인앱결제 강제 금지법 의미와 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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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1]
인앱결제 강제 금지법 통과의 의미와 남겨진 숙제
유병준서울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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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2]
인앱결제 강제 금지 법안을 둘러싼 국내외 논의
이수연법무법인 이신 변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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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3]
해외 주요국의 거대 온라인 플랫폼 규제 동향 분석
최경진가천대학교 법학과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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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리포트.1]
BBC의 오디오 스트리밍 플랫폼 쇄신 전략 'BBC Sounds'
최은경한신대학교 콘텐츠뉴미디어전공 교수
안영민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콘텐츠산업진흥팀장 - [트렌드 리포트.2] 디즈니 플러스의 아시아 태평양 시장 진출 동향과 경쟁력
- [트렌드 리포트.3] 유럽 콘텐츠 제작 의무 규정과 주요 사업자의 대응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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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리포트.4]
국내외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 구축 현황
김민정KCA 방송통신기획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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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방 리포트]
콘텐츠 IP의 OSMU를 통한 산업 경쟁력 강화, '스토리위즈'
박종진전자신문 기자
- [인포그래픽] 넷플릭스 시청자 분석을 통해 본 아시아 태평양 시장 인기 콘텐츠 유형과 지역별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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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1]
인앱결제 강제 금지법 통과의 의미와 남겨진 숙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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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9+10월VOL.46미디어·콘텐츠 기업의 ES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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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1]
미디어 산업계의 ESG확산과 대응 필요성
김용희오픈루트 전문위원
-
[기획 리포트.2]
해외 미디어 기업의 ESG 활동 - 넷플릭스의 ESG보고서 분석
박영주한국표준협회 ESG경영혁신센터 전문위원
-
[기획 리포트.3]
콘텐츠의 선한 영향력과 사회적 가치
김종화CJ ENM 정책협력팀
전승혜CJ ENM ESG팀 - [트렌드 리포트.1] 유럽 대형 방송사들의 성장을 위한 투자 동향 분석
- [트렌드 리포트.2] 글로벌 사업자에 맞서는 로컬 OTT 도전자들의 대응 전략
- [트렌드 리포트.3] BBC의 TV 채널 전략 변화
- [트렌드 리포트.4] 미국 유료방송시장 'TV 데이터 이니셔티브(TDI)' 출범의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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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방 리포트]
미디어 산업 내 움트는 ESG 경영 실천 'KT스카이라이프'
박종진전자신문 기자
- [인포그래픽] 미 의회의 반독점 패키지 법안과 빅테크 규제의 핵심 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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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1]
미디어 산업계의 ESG확산과 대응 필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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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7+8월VOL.45ICT 신기술과 미디어 산업
-
[기획 리포트.1]
미디어 산업의 새로운 변화 가능성, 메타버스
황경호경남대학교 자유전공학부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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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2]
실감 콘텐츠화되는 영상 패러다임
정동훈광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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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3]
국내외 메타버스 플랫폼과 콘텐츠 비즈니스 동향
김정민KT AI2XL연구소 전임연구원
- [트렌드 리포트.1]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방송 시장의 TV 프로그램 포맷 트렌드
- [트렌드 리포트.2] 콘텐츠 플랫폼의 팬덤 기반 이용자 데이터 분석 기능 강화 전략
- [트렌드 리포트.3] 6G 기술이 방송·미디어 분야에 미치는 영향
- [트렌드 리포트.4] 메타버스 시장 선도를 위한 VR 디바이스의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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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방 리포트]
메타버스 시대를 이끌 차세대 미디어 제작방식 '버추얼 프로덕션'
박종진전자신문 기자
- [인포그래픽] 일본 OTT 서비스 경쟁 현황 및 로컬 사업자 티바(TVer)의 활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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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1]
미디어 산업의 새로운 변화 가능성, 메타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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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5+6월VOL.44디지털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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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1]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미디어 플랫폼화
차우진작가, 문화산업평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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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2]
디지털 실감기술과 아이돌 산업의 결합
강신규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연구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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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3]
인공지능과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산업
이수엽한국콘텐츠진흥원 선임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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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리포트.1]
Telco의 미디어 사업 진출 동향 및 전략
김회재대신증권 통신/미디어산업 수석연구위원
- [트렌드 리포트.2] 미국 스포츠 생중계 시청률과 중계권 확보 경쟁
- [트렌드 리포트.3] Warner Bros. Discovery 탄생의 배경과 의의
- [트렌드 리포트.4] 디바이스 기반 스트리밍 플랫폼의 역할과 성장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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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방 리포트]
콘텐츠 재제작의 힘, '커넥트 콘텐츠, 커넥팅 피플'
박종진전자신문 기자
- [인포그래픽] 미국 SVOD 시장 경쟁 현황과 독점 콘텐츠 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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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1]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미디어 플랫폼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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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3+4월VOL.43OTT 사업자의 콘텐츠 IP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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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1]
영상콘텐츠 산업 환경 변화에 따른 국내 주요 사업자의 IP확보 전략
노동환콘텐츠웨이브(주) 정책협력부장/언론학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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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2]
글로벌 OTT 사업자의 콘텐츠 IP 전략과 시사점: 디즈니와 넷플릭스 사례 비교를 중심으로
이성민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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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3]
OTT 시대 미국 슈퍼볼의 의미
유건식KBS 공영미디어연구소장
- [트렌드 리포트.1] 포스트 코로나 시대, 키즈 콘텐츠 확대의 사례와 성공 키워드
- [트렌드 리포트.2] Microsoft와 Facebook의 미디어 몰입기술 전략
- [트렌드 리포트.3] 유통업계의 커머스와 콘텐츠 융합을 통한 시너지 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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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리포트.4]
국내 디지털 사이니지 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 방안
박현현대퓨처넷 부국장/커뮤니케이션학 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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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방 리포트]
다큐멘터리의 해외 진출 성공 전략
Toni BellLooky Looky Pictures 전략 담당
- [인포그래픽] 실감형 미디어 구현에 기여할 차세대 웨어러블 디바이스 개발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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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리포트.1]
영상콘텐츠 산업 환경 변화에 따른 국내 주요 사업자의 IP확보 전략